메이플 꿀팁

이블로그의 목표가 메이플스토리를 처음하시는분들 위주로 글을 작성하다보니 

글을 쓰는 순서도 처음시작했을때 어떤거부터 알면 좀더 쉽고 재미있게 할수있을까 고민해서 

작성을하고있습니다.맨처음이 메이플 단축키가 얼마나 중요하길래 메이플스토리 직업추천 다음으로 작성하지 

하고 생각하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메이플스토리는 99.5%가 키보드조작으로 플레이 하는 게임이기에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빨리사냥하고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처음에 숙지하시면 정말 나중에 쭉 편합니다.



1.스크린샷처럼 단축키세팅을 누르세요.


2.본인이 편한대로 게임 중간중간에 바꿔주시면됩니다.

[기본단축키 초기세팅입니다.]


[제가 쓰는 메이플스토리 단축키세팅입니다.]


초기세팅에 비해 깔끔하지 않나요? 저런식으로 꼭해라가 아니라 제가 왜저렇게 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단축키세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맨윗줄부터 


이모티콘(F1~F8)을 없애는 이유는 처음에 그냥 눌러보시면 캐릭터 얼굴이 변하는데 

채팅을 치게 되면 자동으로 캐릭터 얼굴이 바뀝니다.굳이 단축키 세팅에 해놓으실 이유가 없습니다.

예)F5 는 울음입니다.채팅에 [ㅠㅠ] 이 있을경우 자동으로 캐릭터의 얼굴이 울음으로 바뀝니다.


두번째줄


캐시샵 과 빠른채팅변경 단축키 인데요.


캐시샵( ` )을 없애는 이유는 메이플스토리를 하다보면 채널이동을 자주하게되는데요.

ESC를 누르면 채널이동 탭이 열리게 됩니다.열다보면 자주 ESC 아래 단축키인 ` (쪼끔한 점)

누르게 되어 굉장히 불편함을 겪게 되어 단축키세팅에서 제외했습니다.

[캐시샵은 이 글의 첫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톱니바퀴 버튼 기준으로 가장 왼쪽에 있는 선물상자 버튼 누르시면됩니다.]



빠른채팅변경 단축키(숫자키 1~5) 없애는 이유는 극초반에는 길드가 없으면 연합도 없고 파티와 친구도 없습니다.

전체채팅을 가장많이 이용하니까 굳이 빠른채팅변경 단축키가 필요가없습니다.



그외 나머지


[Y 키 = 아이템팟] / 저도 아직 모릅니다.사용빈도가 정말 높지 않습니다.


[S키 = 스킬창] →  J 키로 이동 / 스텟창과 스킬창은 자주 쓰는창이기에 바로 옆에 두었습니다.


[Ctrl키 = 공격] →  D 키로 이동 / 특정캐릭말고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나중에도 대부분 이벤트맵에 사용하는정도입니다.


[Shift키 = 주력스킬 또는 이동스킬]  / 이동기가 더블점프인 직업들은 상관없지만 텔레포트를 쓰는 직업들은 shift에 주로 텔레포트를 놓습니다.


[Alt키 = 점프] → X 키로 이동 / 주력스킬 또는 이동스킬과 동일한 라인에 놓아야 손이 편합니다.


[Z키 = 줍기] → S 키로 이동 / 당연히 처음시작하면 펫이 없어서 먹기 불편하실텐데요.나중에는 펫이 먹어줘서 편합니다.그런데 본인이 직접먹어야 되는경우가

꽤 많아 가까운곳에 놓았습니다.


[Z키 =주력스킬 또는 이동스킬] / 줍기를 이동해서 공백인데요.주력스킬 또는 이동스킬을 놓으시면 됩니다.




6개 버튼은 주로 버프스킬 또는 물약 위주로 놓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무조건 저렇게 똑같이 하면 된다가 아니라 "이사람은 이렇게 변경했네" 하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미흡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